보다 넓은 안목과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 세계 젊은이들과 경쟁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학위유학, 호주의 대부분의 대학은 정부의 재정적 지원을 받는 국립, 주립 대학이며, 정규과정은 보통 3년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호주내에는 40개의 대학이 있고, 2개의 사립대학을 제외한 모든 대학이 연방 정부의 재정적 지원을 받는 국립 및 주립 대학교입니다. 연구지원뿐만 아니라 학교재정,교육환경,교육의 질적인 측면에서도 모든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호주 40개의 공립대학교(Public University)들은 연방정부 또는 주정부가 운영하고 대학교의 질적 수준을 체계적으로 관리, 감독합니다.
학사 또는 석사 (Coursework) 졸업자는 2년, 석사 (Research) 졸업자는 3년, 박사 (PhD) 졸업자는 4년 취업비자 신청이 가능하여 호주에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현지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999년 이후부터 유학생이 신청할 수 있는 제도가 도입되어, 해마다 많은 학생들이 유학 후 영주권을 신청하고 있습니다. 호주의 유학 후 이민은 영주권 관련 학과 학업을 마친 후 그 분야의 전문지식은 물론이고 영어능력, 관련 분야 취업과 안정적인 거주 비자인 영주권 획득까지 호주에서의 생활 기반을 마련하기 때문에 선진화된 이민 정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호주 내의 부족한 인력을 공급하기 위해 관련학과 졸업, 경력, 전문 지식과 기술 및 영어 실력 등이 있는 유학생에게 영주권을 발급 해 주고 있습니다.
호주는 치안이 좋고, 범죄가 적은 국가입니다. 또한 정지척, 경제적으로도 안정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잘 정돈된 도시를 통하여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합니다.
호주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대학을 2년 미만으로 다닌 국제 학생들이 호주 학사과정으로 들어가기 위해 만들어진 교육제도입니다.
우리나라의 전문대학 개념으로, 특정 전문 분야의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실용적인 기술을 훈련하는 주립기술 전문대학입니다. 78개의 TAFE이 있고 과정 수료 후 종합 대학교 2학년 또는 3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합니다.
TAFE에 비해서 규모가 작지만 학과별로 전문화되어 있으며 TAFE처럼 호텔경영학, 관광학, 요리학, 미용학, 디자인 등의 전문 분야에 대한 지식 습득과 실용적인 기술을 습득하는 사립기술 전문대학입니다.
호주에는 2개의 사립대학을 제외한 나머지 대학들은 국가에서 지원 및 운영되는 국립 대학입니다. 학사, 석사, 박사의 세 과정에서 학위를 수여하지만, 대학에 따라 학사과정만 개설되어 있는 곳도 있습니다
호주의 대부분의 대학은 1년 2학기제를 시행하고 있지만 일부 대학에서는 1년 3학기제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2학기제는 2월 ~3월 초, 7월~8월 초에 시작합니다.
호주의 학기제도는 일반적으로 2월~3월 초 & 7월~8월 초 두 학기로 구별되며 지원시기는 학교, 전공에 따라 다르지만 학기 시작일로부터 6개월에서 1년 전에 지원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구체적인 입학조건과 구비서류는 학교 또는 학과마다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지원하는 학교의 입학사무처에 직접 연락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정확하게 확인 후 준비해야 합니다. 통상은 입학 신청서 / 성적 및 졸업증명서 / IELTS 영어 점수/에세이/추천서를 제출합니다. 학과에 따라서 논문/포트폴리오를 요구할 수 있고 오디션을 볼 수 있습니다.